본문 바로가기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 리그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Liiy : Sandbox Gaming / 한화생명e스포츠 : Challenger / 개인전 C조 리뷰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시 찾아온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리뷰 시간입니다!

 

압도적인 지지율

 

먼저, Lilly와 샌드박스 게이밍의 경기입니다! 릴리는 승부예측에서 1%, 샌드박스는 99%의 지지율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경기 승리시 리그 1위 가능한 샌드박스

 

먼저, 샌드박스 게이밍입니다! 정승하 선수가 러너 포지션으로 전향했습니다. Challenger를 상대로 승리했으나 올림포스 트랙에서 패배한 만큼 만족하기 힘든 승리였을텐데요, 이번에는 완승을 목표로 생각하고 있을 듯 합니다!

 

이 이상의 패배는 위험하다!

 

다음으로, Lilly입니다! Frozen과의 대결에서 패배해 나머지 경기는 프로팀 경기들뿐이고, 저번 경기에서 Frozen이 아프리카 프릭스를 이긴 이변을 보여줬기에, 릴리 역시 보여줄 수 있을지가 기대됩니다!

 

 

다음으로, 스피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포함해, 팩토리 두 개의 공장, 차이나 용의 운하, [리버스]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 도검 구름의 협곡이 선정되었습니다.

 

자, 하이라이트 보시죠!

 

정승하의 압박을 견뎌내고 1등으로 들어온 안혁진

 

1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 2랩 후반부, 정승하 선수가 갈아타기 빌드를 쓰면서까지 1등을 차지하기 위해 무서운 기세로 안혁진 선수를 쫒아갔고, 드래프트까지 적절하게 터지면서 정승하 선수가 역전하나 싶었으나, 안혁진이 꿋꿋하게 버티며 1등으로 완주, 1368로 첫번째 트랙을 가져갑니다!

 

정승하의 매드무비

 

두번째 트랙인 팩토리 두 개의 공장, 정승하 선수가 흰 소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주며 3명을 묶었고, 원투가 멀리 달아난 샌드박스는 그대로 승리를 가져갑니다!

 

다시 한번 출부미아

 

그리고 세번째 트랙인 차이나 용의 운하... 정승하 선수가 저번 경기에 이어 다시 출발 부스터를 못 써버립니다.

 

분위기만 보면 리타이어 당한 수준이다...

 

 

그 경기를 승리하긴 했고 정승하 선수가 2위로 완주하긴 했지만 또 다시 출발 부스터를 못 쓰는 바람에 기뻐하지 못하는 정승하 선수였습니다.

 

다시 한번 정승하의 매드무비

 

그리고 네번째 트랙인 [리버스]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 다시 한번 흰 소의 진가를 보여주며 원투를 다시 한번 멀리 보냅니다.

 

정승하 하이라이트 데이

 

그렇게 1-0으로 샌드박스의 승리, 정승하 선수의 활약을 앞세워 첫번째 트랙을 제외하고는 압도하면서 승리를 가져갑니다!

 

이번 시즌 첫 무너지는 금광

 

자, 이제 아이템전으로 가시죠! 아이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을 포함해, 광산 무너지는 금광, 공동묘지 비밀의 수도원, 차이나 북경 스포츠 공원, 차이나 서안 병마용이 선정되었습니다. 광산 무너지는 금광은 마지막 레일 구간에서 자석 싸움으로 한순간에 승패가 역전될 가능성이 있는 트랙이라 강팀들이 꺼려하며 밴한 트랙이었는데, 릴리가 이 트랙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가 관건이겠습니다.

 

자, 하이라이트 보러 가시죠!

 

박현수의 얼물

 

1번째 고정 트랙 올림포스 선택의 문 3랩 중후반부, 1등으로 달려나가던 이용현 선수와 그 뒤를 부스터를 가지고 엄호하던 노창현 선수를 박현수 선수가 얼음 폭탄을 이용해 묶었고, 샌드박스 선수들은 천사가 발동되어있던 상황이라 그대로 지나가 그대로 승리를 가져옵니다!

 

 

아이템전은 그대로 3-0으로 샌드박스의 승리. 첫번째 트랙에서 패배해서 완전한 만족은 힘들었겠지만 그래도 정승하 선수의 기량이 만개한 아주 멋진 경기였습니다.

 

또 압도적인 지지율...

 

자, 다음 경기입니다! 한화생명e스포츠와 Challenger의 경기, 한화생명은 승부예측에서 99%, 챌린저는 1%의 지지율을 획득했습니다.

 

 

다음으로, 스피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포함하여, 빌리지 운명의 다리, [리버스]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 도검 구름의 협곡, 해적 상어섬의 비밀이 선정되었습니다.

 

 

1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 초반, 이은서 선수가 기차에 유창현 선수를 꽃아버리며 초반에 1위로 치고나갑니다.

 

허무하게 실수로 패배하다

 

그러나 2랩 후반, 멋진 끌기로 최영훈 선수의 1위를 노리며 나아갔으나, 기둥에 부딫히며 그대로 최영훈, 박도현 선수의 원투로 경기가 끝납니다.

 

난장판 속 유리한 순위를 가져간 한화

 

2번째 트랙인 빌리지 운명의 다리 1랩 중반부, 이은서, 박도현 선수가 사고가 나며 2위부터 7위까지 전부 사고에 휘말렸고, 한화생명이 2345위를 가져가며 좋은 미들 순위를 기반으로 승리를 가져갑니다.

 

허무하게 자멸로 끝나다

 

3번째 트랙인 [리버스]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 2랩 초반부, 배성빈, 유창현 선수를 잡기 위해 달려가던 김태준 선수가 실수를 했고 그 실수에 오예찬 선수까지 휘말리며 철벽의 포진을 세운 한화생명은 퍼팩트 승리를 가져갑니다.

 

 

첫번째 트랙을 3-0으로 완승하며 기분좋게 아이템전으로 넘어간 한화생명입니다. 그럼 아이템전으로 가시죠!

 

 

아이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을 포함해, 차이나 서안 병마용, 광산 무너지는 금광, 쥐라기 아슬아슬 화산 점프, 동화 카드왕국의 미로가 선정되었습니다.

 

물 앞에 물

 

2번째 트랙인 차이나 서안 병마용 2랩 병마용 구간 직전, 이은서 선수가 박도현 선수의 얼음 폭탄을 눈치채고 실드로 방어했으나, 그 뒤에 최영훈 선수가 날린 물폭탄에 묶이며 배성빈 선수가 더 도망갈 수 있게 만들어줬고, 그대로 배성빈 선수는 잡히지 않고 완주합니다.

 

하늘 끝까지 날려버리는 최영훈

 

3번째 트랙인 광산 무너지는 금광 2랩 후반부, 최영훈 선수가 자폭으로 하위권을 묶어버리고, 사이렌으로 이은서 선수를 천장까지 날려버리며 완벽하게 챌린저를 압도합니다!

 

 

그대로 3-0으로 아이템전 역시 승리!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6-0 완승을 가져옵니다!

 

자, 오늘은 토요일. 따라서 개인전이 남았습니다. 이제 개인전으로 가시죠!

 

 

개인전 C조 경기입니다! 지난 시즌 3위를 기록한 박인수 선수가 84%, 지난 시즌 4위의 최영훈 선수가 15%, 5위의 김지민 선수가 1%의 지지율을 획득했습니다! 그런데 선수가 7명인데요, 한승철 선수가 개막 전에 무기한 휴식에 들어가며 개인전을 기권했고, 대체 선수 없이 한승철 선수의 그린 라이더 자리는 최은성 선수가, 최은성 선수의 블루 라이더는 전진우 선수가 받으며 오렌지 라이더 자리가 공석으로 진행됩니다.

 

박피자, 이탈리안 박

 

먼저 옐로우 라이더, 박인수 선수입니다! 샌드박스 게이밍의 주장이며 2019 시즌 1, 2때 우승을 차지하며 탑클래스 선수로 성장했습니다. 다만 개인전 우승이 없는게 아쉬운 점이라 이번 시즌 우승에 가장 목말라하고있을 선수입니다. 다만 손목 부상을 당했다고 해서 그 점이 변수가 될 수 있겠습니다.

 

미스틱의 자랑

 

다음은 블랙 라이더, 신민식 선수입니다! 명문 클럽인 MysTic 클럽 소속이며, 3번의 도전 끝에 개인전 본선에 첫 진출한 신인 선수입니다. MysTic 클럽은 특히 선수들이 많이 소속된 클럽인 만큼, 조언을 많이 받았으리라 예상되며, 신인의 무서움을 보여주리라 기대됩니다!

 

린가드

 

레드 라이더, 최영훈 선수입니다! 저번시즌 첫 개인전 결승에 진출하고, 초반에 3번 1등을 하며 우승까지 노려볼 기세였으나, 그 뒤로 점수를 먹지 못하면서 4위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시즌은 더더욱 그 기량이 만개한 만큼, 오늘 팀전에서 보여준 기세를 보여줄 기회입니다!

 

 

화이트 라이더, 이정우 선수입니다! Challenger 소속이며, 저번 시즌 데뷔한 신인급 선수입니다. 저번 시즌의 경험을 토대로 이번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다람지민

 

퍼플 라이더, 김지민 선수입니다! 저번 시즌 19세의 나이로 개인전 결승에 첫 진출하며 기대를 모았는데요, 또한 소속팀인 E-STATS에서 흰 소를 탑승하는 선수인 만큼 흰 소의 숙련도가 더 높아 유리한 조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한승철 선수를 대신해 블루 라이더에서 그린 라이더로 올라온 최은성 선수입니다! 이번 시즌 첫 본선 진출한 선수라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주목됩니다.

 

 

그린 라이더로 올라간 최은성 선수를 대신해 블루 라이더가 된 전진우 선수입니다! 2020 시즌 1때 Wheels라는 팀의 아이템 에이스로 출전했고, 2020 시즌 2때는 개인전에 진출한 나름 경험 있는 선수입니다. 과연 이번 시즌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지금 보시죠!

 

어 뭔가 이상한데...?

 

첫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하늘의 신전...이어야 하는데 이 트랙은 아이템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이죠...? 옵저버의 맵 선택 실수가 일어났습니다.

 

전진우에 밀려 점프하는 박인수

 

이번에는 진짜 첫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하늘의 신전 1랩 후반부, 전진우 선수에 밀려 빅인수 선수가 지붕에 닿아 점프해버리는데, 박인수 선수는 나름 사고회복을 잘 하며 다시 순위경쟁에 나섭니다.

 

이정우를 꽃아버리는 최영훈

 

2번째 트랙인 광산 위험한 제련소 1랩 중반부, 코너 여러개를 돌면서 최영훈 선수가 코너에 이정훈 선수를 꽃아버리며 상위권을 노리기 시작합니다.

 

김지민에 밀린 최영훈, 그리고 느렸던 사고회복

 

그리고 1랩 후반부, 제련소 내부에서 모서리에 김지민 선수가 최영훈 선수를 꽃아버렸고, 최영훈 선수는 당황했는지 사고회복이 늦어 첫번째 트랙을 1등으로 들어오고도 제련소에서는 최하위로 떨어집니다.

 

프릭쇼

 

3번째 트랙인 월드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초반부, 박인수 선수가 자신의 시그니쳐 트랙인 만큼 깔끔한 주행으로 앞서나가고, 한번도 잡히지 않고 트랙 레코드를 갱신하며 1위로 완주합니다!

 

마지막 역전

 

5번째 트랙인 사막 놀라운 공룡 유적지 2랩 후반부, 최영훈 선수가 기가막힌 라인으로 이정우 선수를 제치고 1위로 들어옵니다!

 

몇몇 의외의 결과

 

그렇게 C조 1위는 박인수 선수가 부상에도 불구하고 차지하게 됩니다. 2위 최영훈 선수와 3위 이정우 선수가 16강에 직행, 김지민 선수와 신민식 선수가 패자부활전 진출, 최은성 선수와 전진우 선수는 탈락으로 마무리합니다. 특히 이정우 선수가 저번 시즌 결승 진출자인 김지민 선수를 11점 차이로 제치고 16강에 직행한 점이 이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도 멋진 카트리그를 리뷰해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