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 리그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 1! ROX와 한화의 복수전?!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돌아온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의 팀전 경기는 프로팀끼리의 경기만 있어서 더욱 재미있는 경기가 기대되는데요, 먼저 아프리카 프릭스와 E-STATS의 경기입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승부예측에서 86%, 이스탯츠는 14%의 지지율을 얻었습니다.

 

 

이번에는 제대로 나온 프로필들

 

먼저, 아프리카 프릭스입니다! 개막전, 한화생명이 특히나 힘이 빠지는 모습을 보여줬던 개막전에서 한화생명에게 패한 만큼, 이번 경기는 승리가 절실해졌습니다. 특히 유영혁, 김기수 선수는 나름 잘 버텨줬으나, 우성민, 홍승민 선수가 한화생명전에서의 아쉬운 모습을 털어내고 이번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겠습니다.

 

 

새로운 유니폼과 새로운 모습?

 

그리고, E-STATS ESPORTS입니다! 이스탯츠는 저번 시즌 한화생명, ROX, 샌드박스, 프릭스의 4강 구도를 깰 다크호스의 모습을 보여줬고, 이번 시즌에서는 샌드박스와 더불어 로스터 변동이 없는 유이한 팀입니다. 특히 흰 소 X를 맡은 김지민 선수는 저번 시즌 19세의 나이로 개인전 결승에 진출한 훌륭한 모습을 보여준 만큼, 더욱 기대되는 팀입니다.

 

 

 

그다음으로, 스피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포함해, 빌리지 운명의 다리, 차이나 용의 운하, 팩토리 두 개의 공장, 아이스 부서진 빙산이 선정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하이라이트 보시겠습니다!

 

 

안타까운 실수

 

2랩 중후반부, 그대로 완주하면 최소 2357로 승리할 수 있던 상황에서 유영혁, 김기수 선수가 동시에 실수를 하는 바람에 그대로 임재원과 전대웅이 원투로 완주, 첫 트랙을 패배하고 맙니다.

 

 

유영혁을 밀쳐내고 앞서나가는 김지민

 

2번째 맵인 빌리지 운명의 다리, 마지막 후반부에서 흰 소끼리의 싸움에서 김지민이 유영혁을 이겨내고 1등으로 완주, 프릭스에게 먼저 2점을 따냅니다.

 

 

 

하지만 그 이후 각성한 프릭스는 나머지 3경기를 내리 이기며 역스윕, 스피드전을 승리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아이템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을 포함해 차이나 서안 병마용, 리버스 아이스 신나는 하프파이프, 동화 카드왕국의 미로, 차이나 북경 스포츠 공원이 선정되었습니다! 

 

이제 하이라이트 보시죠!

 

 

 

제 2의 사상훈

 

리버스 아이스 신나는 하프파이프 2랩 초반, 지름길 타이밍에 바로 닥터R 아이템이 들어왔고, 대처가 늦은 김지민과 전대웅 선수가 지름길을 못타고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이템전은 3-1로 마무리, 프릭스가 2-0 승리를 챙겨갑니다. 개막전에서는 최윤서 선수의 공백이 강하게 느껴지며 허무하게 패배한 아프리카 프릭스였으나, 이번에는 좀 더 공백을 메우며 승리를 가져갑니다.

 

 

지난시즌 결승전 리턴즈

 

그리고 다음 경기는 바로, ROX와 한화생명 e스포츠의 대결입니다! ROX는 승부예측에서 16%, 한화생명은 84%의 지지율을 얻었습니다!

 

 

짜잔, 스피드는 사상훈이었습니다!

 

시즌 개막 전 가장 뜨거운 감자였던 ROX! 한승철 선수 대신 개인전만 출전할 예정이었던 신종민 선수가 들어왔고, 포지션도 러너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또한 가장 관건은 아이템 에이스인 사상훈과 강석인 둘 중 누가 스피드전에 출전하냐였는데, 결과적으로 사상훈이 스피드전을 뛰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스피드 에이스인 이재혁 선수가 흰 소를 탑승한다는 점도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개막전 징크스를 부순 한화!

 

그리고, 한화생명e스포츠! 개막전에서 아프리카 프릭스를 잡아내어 개막전 징크스를 성공적으로 깼고, 특히 최영훈의 흰 소, 영입된 유창현의 활약으로 이번 경기도 기대해 볼 만합니다.

 

 

빈도가 드문 트랙들의 선정

 

그리고, 스피드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포함해, 리버스 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 아이스 아찔한 헬기 점프, 해적 상어섬의 비밀, 도검 구름의 협곡이 선정되었습니다.

 

자, 이제 하이라이트 보시죠!

 

 

출부 미아

 

2번째 트랙인 리버스 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 사상훈 선수가 출발 부스터를 쓰지 못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입니다.

 

 

사고에 휘말리는 이재혁

 

3번째 트랙인 아이스 아찔한 헬기 점프 2렙 중후반부, 흰 소를 타고 앞에서 버텨줘야 할 이재혁 선수가 송용준 선수에게 밀린 배성빈 선수의 파편에 맞는 바람에 그대로 크게 사고에 휘말렸고, 이는 그대로 패배로 이어집니다.

 

 

흰 소는 함부로 타는게 아니었다

 

그럼에도 ROX는 크게 밀리지 않으며 2-2로 풀스코어로 경기를 이어나갔고, 마지막 트랙인 도검 구름의 협곡, 이재혁, 소용준, 신종민 3명이 차례차례로 실수를 하며 크게 흔들렸고, 신종민 선수는 특히 사고회복이 너무 늦어 하위권으로 쳐젔고, 앞에는 주행 좋은 유창현, 배성빈과 디펜스에 일가견이 있는 최영훈이 버티고 있는 상황. 결과적으로 3-2로 스피드전은 한화생명이 가져갑니다.

 

 

 

 

스피드를 한화생명이 승리하긴 했으나, ROX 입장에서는 마냥 나쁘다고 하기에는 그래도 접전 끝에 석패했기 때문에 아이템 전문 선수인 사상훈이 포함된 스피드전도 괜찮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아이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을 포함해 동화 카드왕국의 미로, 황금문명 CSO 아즈텍, 공동묘지 비밀의 수도원, 리버스 아이스 신나는 하프파이프가 선정되었습니다.

 

이제 하이라이트 보러 가시죠!

 

 

 

압도적인 ROX

 

처음부터 2트랙을 압도하며 가져간 ROX, 얼음 폭탄에 최영훈 선수가 묶이고 ROX 선수들은 천사로 통과, 그대로 이재혁 선수는 잡히지 않고 3-0으로 아이템전을 완승해버립니다.

 

 

아이템은 ROX

 

 

이런저런 이슈가 되었던 ROX지만, 아이템전은 어느 팀도 따라올 수 없다는 증명을 하듯, 아이템전 강팀인 한화생명을 상대로 완승을 거두며 진가를 보여줬고, 그대로 에이스 결정전으로 가게 됩니다.

 

 

감독님 생각이 날 만한 한화생명

 

 

에이스 결정전 트랙은 도검 구름의 협곡! 한화생명 문호준 감독이 선수 시절 특히 강한 모습을 보였던 트랙입니다.

 

 

배성빈의 리벤지 매치

 

 

그리고, 에이스 결정전 주자는! ROX는 이재혁 선수, 한화생명은 배성빈 선수입니다! 이재혁 선수는 저번 시즌부터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며 개인전 우승, 팀전 준우승을 하면서 문호준이 은퇴한 이후 차세대 카트리그의 황제가 될 자질을 보여줬고, 배성빈 선수도 문호준 선수가 지난 시즌부터 자주 에이스 결정전에 내보내며 경험치를 쌓게 한 만큼, 기대가 됩니다. 또한, 배성빈 선수는 저번 시즌 에이스 결정전에서 이재혁 선수에게 패배한 적이 있는 만큼, 리벤지 매치가 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자, 대망의 에이스 결정전 하이라이트 가시죠!

 

 

아슬아슬 배성빈

 

1랩 중반, 이재혁 선수에게 살짝 밀린 배성빈 선수. 그대로 벽에 부딪히며 멀어지나 싶더니 센스 좋게 속도를 줄여 부딪히지 않고 쫒아갈 수 있는 거리를 유지합니다.

 

 

아슬아슬 이재혁

 

그리고 2랩 중반부, 이번에는 배성빈 선수에게 이재혁 선수가 밀렸고, 이재혁 선수 역시 센스있게 속도를 줄이며 피해를 최소화하며 쫒아갑니다.

 

 

배성빈의 강력한 직부 한 방

 

마지막, 2랩 후반부! 배성빈 선수가 이재혁 선수를 제대로 들이받고, 결승선까지 얼마 안 남은 상황에서 그대로 에이스 결정전을 승리로 마무리짓습니다!

 

 

 

그렇게 한화생명e스포츠의 승리! 두 팀 다 최고의 경기를 보여줬습니다. ROX는 스피드에서 크게 밀리지 않고, 아이템전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라고 말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며 기대를 품게 만들었고, 한화생명은 문호준 선수의 은퇴 이후 확실한 에이스 결정전을 담당할 선수가 누가 될지 애매했으나, 배성빈 선수가 개인전 우승자 이재혁 선수를 이기면서 점점 문호준 선수의 후계를 멋지게 잇고 있습니다.

 

자, 이제는 개인전 B조 차례입니다! 죽음의 조 보러 가시죠!

 

 

승부예측 50%가 넘은 선수가 없는 모습에서 이 조가 얼마나 죽음의 조인지 알 수 있는 부분....

 

개인전 B조 경기가 마지막으로 진행되겠습니다! 승부예측에서 지난 시즌 준우승자 송용준 선수가 13%, 지난 시즌 결승리거 정승하 선수가 24%, Affirmation 클럽 부마스터이자 유명 스트리머 한상현 선수가 43%, 마찬가지로 Affirmation 클럽 소속이자 SGAe스포츠의 유이한 희망 장건 선수가 1%, 통산 우승 5회의 김승태 선수가 8%, 돌풍의 팀 E-STATS의 러너 노준현 선수가 3%, 결승 경험이 있는 선수이자 아프리카 프릭스의 러너 김기수 선수가 7%의 지지율을 획득했습니다!

 

 

이제는 어울리는 페인트

 

먼저 옐로우 라이더, 송용준 선수입니다! 지난 시즌 양대 준우승을 기록했고, 결승전 2라운드 진출 결정전에서 무려 박인수 선수를 이기고 2라운드에 진출한 만큼 이제는 절대 만만하게 볼 수 없는 선수입니다.

 

 

사실상 승부예측 1위

 

다음은 블랙 라이더, 정승하 선수입니다! 지난 시즌 결승 진출자에, 이번 시즌 팀전에서도 흰 소를 타고 좋은 모습을 보여준 만큼, 16강에 무난히 진출할 수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승부예측 1위의 빛나는 개인전 최고령 선수, 가자잇!

 

레드 라이더, 한상현 선수! 2019년 글로벌 슈퍼매치에서 두두카 소속으로 출전한 이후로 사실상 은퇴한 뒤 트위치와 유튜브에서 '한삼변'이라는 닉네임으로 방송을 하고 있었는데요, 슬롯머신 후원에서 '리그 출전'이 나와버렸고, 정말로 리그에 참가하면서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예선에서 무려 유영혁 선수보다 높은 순위로 본선에 진출하고, 승부예측 1위 선수인 만큼, 매우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무 야 호~

 

다음은 화이트 라이더, 장건 선수입니다! SGAe스포츠가 예선에서 탈락하면서 김정제 선수와 더불어 유이하게 이번 리그에서 볼 수 있는 SGA 소속 선수인데요, 김정제 선수는 16강에 직행한 만큼, 장건 선수도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 만합니다!

 

 

B조 최고의 커리어 보유자

 

이 선수가 퍼플 라이더, 김승태 선수입니다! 이 조에서 유일하게 개인전 우승을 경험해 봤고, 통산 우승 5회라는 탑급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번 시즌 허무하게 실격당하면서 개인전에 나올 수 없었던 만큼, 이번 시즌은 멋진 모습 기대합니다!

 

 

카트 엘리트(?)코스를 밟은 엘리트 선수

 

B조의 유일한 신인 선수, 그린 라이더 동준용 선수입니다! 이번 시즌이 본선 첫 진출인 만큼 알려진 정보는 별로 없으나, 예선에서 그 전대웅 선수를 탈락시키고 올라온 선수인 만큼, 활약을 기대해 볼 만한 선수입니다!

 

 

그만큼 신나시는거지~

 

 블루 라이더, 노준현 선수입니다. 예전부터 개월드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어태커 유저였고, E-STATS에 입단하고 저번 시즌 개인전도 최종전까지 간 선수인 만큼, 이번 시즌 잠재력을 더 발휘할 기회입니다.

 

 

가브리살 돈가스 하나요~

 

아, 이 선수가 오렌지 라이더! 김기수 선수입니다! 개인전 결승 진출 경험도 있고, 어태커로서도 유명한 선수입니다. 지난 시즌에 아프리카 프릭스에 입단했고, 중요할 때 활약을 보여준 만큼, 이번 시즌 개인전에서 그 활약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자, 이제 하이라이트 보시죠!

 

 

1트랙부터 엄청난 이변!

 

1번째 트랙인 올림포스 하늘의 신전, 무려 신인 동준용 선수가 1위! 게다가 김기수 선수가 리타이어를 기록하는 엄청난 이변이 터졌습니다!

 

 

녹세의 기적

 

3번째 트랙인 사막 놀라운 공룡 유적지 2랩 최후반부, 김승태, 장건, 노준현, 송용준 4명의 선수가 붙어가는 상황에서, 김승태, 장건, 노준현 선수가 복합굴절 구간에서 사고를 당했고, 그대로 송용준 선수가 어부지리로 1등으로 들어갑니다!

 

 

운수 안 좋은 날

 

B조 선수들의 실력이 너무 비등비등해서인지, A조와는 달리 7트랙을 넘겼고, 7번째 트랙인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후반부, 부스터존 구간에서 김기수 선수가 실수로 부스터존에서 벗어나 버려 그대로 장건 선수에게 2위를 넘겨주게 됩니다.

 

 

동준용이...!

 

8번째 트랙인 포레스트 통곡의 절벽, 1번째 트랙에서는 1등으로 들어왔던 동준용 선수가 리타이어하면서 극과 극을 오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0점이 최하위...

 

7트랙만에 끝났던 A조와는 달리 10트랙을 전부 돌고 난 뒤 끝난 B조. 김승태, 송용준, 노준현 선수가 16강 진출, 김기수, 정승하 선수는 패자부활전으로 가게 됩니다. 한상현 선수는 초반에는 안정적인 순위를 유지했으나 후반부에서 힘이 빠지며 정승하 선수에게 역전당해 아쉽게 탈락, 동준용 선수도 초반에는 1위, 2위로 완주했으나 점점 힘이 빠지며 리타이어까지 하면서 아쉽게 탈락하고 맙니다. 재미있는 경기를 만끽하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