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 리그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프로팀의 패배?!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돌아온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리뷰 시간입니다!

 

프로팀끼리의 대결답지 않은 일방적인 지지율...

 

먼저 E-STATS VS ROX의 대결입니다. E-STATS는 승부예측에서 4%, ROX는 96%의 지지율을 획득했습니다.

 

 

먼저, E-STATS입니다! 개인전에서는 노준현 선수가 죽음의 조인 B조에서 3위로 16강에 직행하기도 했고, 첫 경기인 프릭스전에서는 뒷심부족으로 역스윕을 당했기는 했지만 초반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니, 이번 경기도 기대가 됩니다!

 

 

다음으로, ROX입니다! 이재혁, 신종민 선수는 A조에서 각각 1, 3위를 차지하고, 송용준 선수는 B조에서 2위로 16강에 개인전 참가 선수가 전원 직행했으므로 더 편한 마음으로 팀전을 진행할수 있겠습니다.

 

 

먼저, 스피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포함해, 빌리지 운명의 다리, 팩토리 두 개의 공장, 아이스 부서진 빙산, 리버스 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가 선정되었습니다. 이스탯츠는 빌리지 운명의 다리 트랙 레코드를 가지고 있는 김지민 선수가 있는 만큼 운명의 다리를 가장 먼저 고른게 포인트겠습니다.

자 그럼,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가시죠!

 

노준현을 날려버리고 원투로 들어가는 이재혁

 

이스탯츠의 승산이 더 있을거라 생각된 빌리지 운명의 다리, 이재혁 선수가 흰 소를 이용한 블로킹으로 원투를 깨려던 노준현 선수의 추격의지를 꺾으며 빌리지 운명의 다리에서 승리를 가져갑니다.

 

송용준의 고의삽

 

3번째 트랙인 팩토리 두 개의 공장, 1랩 후반부에서 전대웅 선수를 엄호하기 위해 쫒아오던 임재원 선수를 송용준 선수가 고의로 벽에 부딪히며 임재원 선수를 블로킹하며 유리한 순위를 선점합니다.

 

이번 경기부터 트랙 종료 후 선수들 이름이 아래에 나오도록 변경

 

이렇게 스피드전은 설마설마하던 3-0으로 락스의 승리, 스피드전이 약점으로 예상되던 락스의 엄청난 이변이었습니다.

 

 

아이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을 포함해, 쥐라기 아슬아슬 화산 점프, 카멜롯 바다 하역장, 공동묘지 비밀의 수도원, 동화 카드왕국의 미로가 선정되었습니다. 이스탯츠에서는 변수가 많은 트랙 위주로 선정했고, 락스에서는 아이템전 고전 트랙이나 리그에 많이 나왔던 트랙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즌 첫 카멜롯 바다 하역장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 하이라이트로 가시죠!

 

에이스 강석인을 날려버리는 임재원

 

바스테트를 탑승해 1등에서 버틸 수 있는 유관영 선수를 최우선으로 노리고 있던 강석인 선수, 그 순간 임재원 선수가 번개같은 사이렌으로 강석인 선수를 공격하여 유관영 선수가 더 앞으로 갈 수 있게 해줬습니다.

 

다람지민이라는 별명이 아깝지 않은 재빠른 완주

 

그리고 3랩 마지막 세 개의 문 구간, 이재혁 선수가 미사일들을 황금 실드로 막아내며 완주를 앞두기 직전, 김지민 선수가 쏜살같이 달려나가 완주, 무려 락스를 상대로 아이템전 첫번째 경기를 가져갑니다!

 

강석인의 아슬아슬 화산 점프

 

두번째 트랙인 쥐라기 아슬아슬 화산 점프 3랩 후반부, 임재원 선수가 3명을 사이렌으로 날려버렸고, 강석인 선수는 아예 화산으로 보내버렸습니다.(저 점프대는 지름길이라고는 하지만, 오히려 더 느립니다.) 그러나 락스는 잠금이 있었고, 잠금+얼음 물파리로 임재원 선수가 묶이며 이재혁 선수가 완주로 마무리합니다.

 

김지민의 시그니처 트랙

 

3번째 트랙인 카멜롯 바다 하역장, 3랩 후반부에 앞으로 달려나가던 강석인 선수가 묶이고, 뒤에 있던 유관영 선수가 앞으로 달려나갔으나, 락스 선수들이 필사적으로 유관영 선수를 블로킹했고, 이에 김지민 선수가 아껴둔 부스터를 사용, 락스 선수들은 유관영 선수를 막느라 김지민 선수를 막지 못했고, 그대로 김지민 선수가 완주합니다! 저번 시즌에도 김지민 선수는 하역장 후반부에서 (같은편)전대웅 선수를 제치고 부스터로 쌀 포대에서 점프해 완주한 적이 있습니다.

 

송용준의 얼물 쿼드라킬

 

4번째 트랙인 공동묘지 비밀의 수도원, 3랩 초반부에서 락스는 잠금을 사용, 그리고 송용중 선수가 얼음 물폭탄으로 이스탯츠 선수 전원을 잡아냅니다. 마지막 랩이라 타격은 엄청났고, 그대로 락스의 승리로 마무리됩니다.

 

강석인의 얼물

 

마지막 트랙인 동화 카드왕국의 미로 2랩 후반부, 강석인 선수가 계속해서 얼음 폭탄을 이용해 이스탯츠 선수들을 묶었고, 이는 유관영 선수가 락스 선수들 사이에서 고립되는 상황을 가져옵니다.

 

유관영의 필사적인 버티기, 그리고 이스탯츠의 아이템전 승리라는 결과를 가져오다.

 

그러나 3랩 후반부, 필사적으로 락스 선수들의 공격을 버틴 유관영 선수는 쭉쭉 달려나갔고, 임재원의 선수의 블로킹을 뚫고 올라온 송용준 선수는 아이템이 없던데다가 임재원 선수가 사이렌을 이용해 확실하게 마지막까지 막아내면서 유관영 선수의 완주, 에이스 결정전까지 경기를 끌고갑니다!

 

다시 한번 돌풍을

 

락스는 한화생명을 상대로 아이템전을 3-0으로 이길 만큼 아이템 강팀으로 유명한데, 그런 락스를 이스탯츠가 승리를 거두며 매우 놀라운 모습을 보여준 이스탯츠였습니다.

 

 

에이스 결정전 트랙은 팩토리 두 개의 공장이 선정되었습니다. 락스의 경우는 이재혁 선수의 출전이 거의 확실하고, 이스탯츠는 가장 큰 에이스 결정전 카드인 전대웅 선수가 하필 이 맵에서 약한 만큼, 어떤 선수가 나올지는 미지수입니다.

 

쿨개대전

 

그리고 에이스 결정전 주자는! E-STATS는 노준현 선수, ROX는 이재혁 선수가 출전합니다! 전대웅 선수도 확실히 강력한 카드지만, 노준현 선수 역시 선수 데뷔 전부터 개월드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타임어택 고수인만큼 첫 에이스 결정전이더라도 승산이 있습니다.

에이스 결정전 7승 5패 베테랑 이재혁, 첫 에결 신인 노준현! 지금부터 하이라이트 보시겠습니다!

 

긴장감을 이겨내지 못하고 스스로 무너지다

 

에이스 결정전 트랙인 팩토리 두 개의 공장 2랩 중반부, 위험 구간인 톱니바퀴 구간으로 들어가는 문에 노준현 선수가 부딪히는 실수를 저지르면서 그대로 허무하게 이재혁 선수의 승리로 끝나게 됩니다.

 

두 팀 모두 약한 부분의 가능성을 보여주다

 

스피드전에서 접전을 보여주고 아이템전에서 락스가 압승할거라 예상한 이번 경기였으나, 오히려 스피드전에서 락스가 압승, 아이템전에서 접전 끝에 이스탯츠가 승리해 에결까지 경기가 진행되었는데요, 두 팀 모두 더 발전할 가능성의 여지를 보여준 아주 재미있는 경기였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Frozen과 아프리카 프릭스의 경기입니다! 프로즌은 승부예측에서 3%, 프릭스는 97%의 지지율을 획득했습니다.

 

돌풍의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을까?

 

먼저, Frozen입니다! SGAe스포츠를 꺾고 올라와 기량이 프로팀 수준에 밀리지 않는다 평가받는 Lilly를 상대로 김주영 선수가 에결 끝에 승리를 거두었고, 그 후 김주영 선수가 포지션을 미들에서 스위퍼로 변경했습니다. 첫 승리 후 여러 변화를 가져간 프로즌이 이제 프로팀을 상대로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유영혁 선수 차림이 왜저런지는 카트리그의 에프터 파티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프리카 프릭스입니다! 초반에는 조금 삐걱거렸으나, 이후 프로팀인 이스탯츠를 이기고 사기가 많이 올랐으니, 이번 경기도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봅니다.

 

프로즌 특유의 변수 많은 맵

 

먼저, 스피드전 밴픽 보시겠습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포함해, 팩토리 두 개의 공장, 메카닉 잊혀진 도시의 중심부, 해적 상어섬의 비밀, 리버스 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가 선정되었습니다! 프로즌은 리그 역사상 최초로 선정된 메카닉과 상어섬을 골랐는데, 어떤 변수를 가져올지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김주영의 기가막힌 스위핑

 

두 번째 트랙인 팩토리 두 개의 공장 2랩 중반부, 톱니바퀴 구간에서 김주영 선수가 유영혁, 김기수 선수를 휘저어 놓으면서 이명재 선수가 상위권 순위경쟁에 합류, 승리를 가져오게 됩니다.

 

김기수를 날려버리고 3등으로 들어오는 김주영

 

4번째 트랙인 해적 상어섬의 비밀 2랩 후반부, 순위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초반에 밀렸던 김주영 선수가 어느새 올라와 김기수 선수와 홍승민 선수를 제치고 3등으로 완주, 135로 스피드전 세트를 승리합니다!

 

 

무려 아마추어 팀이 프로팀을 상대로, 그것도 아프리카 TV의 경기장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스피드전을 승리하는 엄청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과연 어떻게 될지, 아이템전 밴픽 보시겠습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을 포함해, 황금문명 CSO 아즈텍, 동화 카드왕국의 미로, 차이나 북경 스포츠 공원, 공동묘지 비밀의 수도원이 선정되었습니다.

 

한순간에 갈린 결과

 

1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 3랩 후반부, 김재훈 선수가 미사일에 맞으며 이은택 선수가 앞서나갔으나, 프로즌 선수들이 준비한 공격 아이템을 전부 쏟아내어 이은택 선수가 물파리에 당했고, 그 결과 김재훈 선수가 완주하여 스피드에 이어 아이템 고정 트랙까지 잡아냅니다!

 

회심의 물

 

2번째 트랙인 황금문명 CSO 아즈텍, 이은택 선수가 거북이-R을 타고 나오며 후반부에 거북이 부스터 2개를 모아두어 역전을 준비하고 있었으나 이후 물폭탄에 맞아버리며 수포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후 유영혁 선수가 무섭게 쫒아갔으나 쫒아가기에는 이미 너무 늦었고, 1등으로 쭉 달리고 있던 박온유 선수가 완주합니다!

 

프로팀에게 승리를 가져오는 김주영

 

4번째 트랙인 차이나 북경 스포츠 공원, 3랩 극후반부에 김주영 선수가 아이템 체인저를 돌려서 자석을 얻었고, 김주영 선수는 물파리로 앞에 있던 유영혁 선수를 잡아내고 홍승민 선수에게 자석을 사용, 소수점 차이로 홍승민 선수를 제치고 아마추어 팀이 프로팀에게 승리하는 이변을 가져옵니다!

 

이제부터 -프-는 프로즌입니다

 

그렇게 스피드 3-1, 아이템 3-1로 프로팀 아프리카 프릭스를 잡아내며 승리, 아마추어 팀 소속으로 엄청난 활약을 선보이는 Frozen입니다!

 

리그 단독 1위

게다가 현재 순위는 단독 1위, 똑같이 3승인 한화생명e스포츠는 ROX와의 대결에서 아이템전 3-0 패배로 트랙 승리가 Frozen보다 1트랙 적기 때문에 단독 1위입니다!

 

엄청난 이변을 보여준 카트라이더 리그! 다음 경기도 기대하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