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 리그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Sandbox Gaming VS 한화생명e스포츠 / 아프리카 프릭스 VS Lilly 리뷰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리뷰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첫번째 경기는 8강 풀리그 최강의 빅매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는데요, 샌드박스 게이밍과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입니다! 샌드박스는 승부예측에서 26%, 한화생명은 74%의 지지율을 획득했습니다.

 

 

자, 먼저 샌드박스 게이밍입니다! 현재 Lilly와 Challenger를 상대로 승리하며 2연승 중이고, 흰 소의 정승하 선수가 절정의 폼을 보여줬으며, 저번 시즌에서 한화생명을 상대로 6 : 0 완승을 거둔 전적이 있기에 승리 가능성이 매우 높게 점쳐집니다!

 

 

하지만 2연승 와중에도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맵에서는 번번히 패배하던 모습이 있었기에 올림포스 트랙이 가장 큰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올림포스 트랙의 낮은 승률을 극복하는게 관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박인수 선수의 손목 부상이 얼마나 호전되었는지도 관건입니다.

 

 

다음으로, 한화생명e스포츠입니다! 한화생명의 스피드 에이스는 샌드박스 출신의 유창현 선수인데요, 아마추어 팀들만 이긴 샌드박스와는 달리, ROX를 상대로 에결까지 가면서 무려 이재혁 선수를 에결에서 꺾고 온만큼, 사기는 샌드박스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흰 소 탑승자 중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 정승하 선수와 최영훈 선수의 맞대결도 좋은 볼거리이며, 박도현 선수의 기복있는 아이템 실력도 이번에는 주사위가 몇이 나올지가 관건이겠습니다.

 

 

자, 스피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포함해, 차이나 용의 운하, 아이스 아찔한 헬기 점프, 빌리지 운명의 다리, 메카닉 잊혀진 도시의 중심부가 선정되었습니다.

 

이제 하이라이트 가시죠!

 

박현수, 김승태를 날려버리는 배성빈

 

첫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 시작하자마자 유리한 순위를 가져간 한화생명이 배성빈 선수의 디펜스를 통해 박현수, 김승태 선수를 스위핑하면서 유리한 고지를 먼저 가져갑니다.

 

 

마지막 난장판 속 샌드박스의 승리

 

3번째 트랙인 아이스 아찔한 헬기 점프 2랩 후반부, 점프대에서 맨 앞에서 달려나가던 정승하 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이 전부 겹치면서 사고가 일어났고, 김승태 선수가 한화생명 선수들을 막아줌으로서 샌드박스 선수들이 먼저 완주해 승리하게 됩니다.

 

 

그렇게 스피드는 샌드박스의 승리, 또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에서 패배한 점은 걸리지만, 그래도 스피드전 세트를 한화생명 상대로 가져왔습니다. 자, 이제 아이템전 차례입니다! 두 팀 다 4인 체재로 진행하므로 선수 교체는 없습니다.

 

 

아이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을 포함해, [리버스] 아이스 신나는 하프파이프, 쥐라기 아슬아슬 화산 점프, 차이나 북경 스포츠 공원, 황금문명 CSO 아즈텍이 선정되었습니다.

 

자, 이제 하이라이트 가시죠!

 

흔들리는 정승하

 

1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 2랩 초반부, 정승하 선수가 배성빈 선수를 추격하기 위해 자석+사이렌으로 쫒아갔으나 사이렌이 빗나갔고, 이후 호랑이 미사일과 사이렌에 맞으며 배성빈 선수가 점점 멀리 달아납니다.

 

박도현의 자폭+천사+부스터 콤보

 

그리고 3랩 후반부, 박도현 선수가 천사 상태에서 자폭을 사용하고 부스터를 사용, 막판에 쫒아오던 박현수 선수는 자폭에 당하며 박현수 선수를 떨쳐내고 첫 트랙을 가져옵니다!

 

박인수의 유창현 복귀 신고식

 

2번째 트랙인 [리버스] 아이스 신나는 하프파이프 1랩 초반부, 박인수 선수가 호랑이 미사일에 맞았으나 역드립으로 유창현 선수를 하프파이프 밖으로 떨어뜨려버립니다.

 

화룡점정의 잠번+물파리

 

그리고 3랩 중후반부, 박현수 선수를 추격하던 배성빈 선수를 떨쳐내기 위해 샌드박스가 잠금+번개+물파리로, 그것도 경사로에서 배성빈 선수를 묶어버리며 그대로 샌드박스가 승리하게 됩니다.

 

최영훈, 김승태의 심리전

 

3번째 트랙인 쥐라기 아슬아슬 화산 점프 3랩 후반부, 최영훈 선수가 자석을 조준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에 김승태 선수는 멈춰서 시간을 끌어보려 했으나 뒤에 오던 배성빈 선수로 인해 한화생명의 승리로 마무리됩니다.

 

프릭스와는 다르다! 프릭스와는!

 

4번째 트랙인 차이나 북경 스포츠 공원 3랩 후반부, Frozen과 프릭스 경기와 비슷한 구도가 나왔으나, 최영훈 선수가 박인수 선수를 벽에 꽃아버리며 유창현 선수가 완주하며 아이템전 세트를 승리합니다.

 

 

그렇게 이번에는 한화생명이 3 : 1로 샌드박스를 잡으며 에이스 결정전으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에이스 결정전 트랙은 빌리지 운명의 다리! 무난한 트랙이지만, 로봇 배찌 카트라는 변수 때문에 한번의 실수가 그대로 경기를 끝내버릴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배박대전

 

그렇게 양 팀 에이스 결정전 주자는, 샌드박스 게이밍은 박인수, 한화생명e스포츠는 배성빈이 출전합니다! 문호준 선수의 은퇴 이후 가장 유력한 차기 황제 후보인 박인수 선수, 문호준 감독이 선수시절부터 열심히 가르쳤고 이재혁 선수에게 리벤지를 성공하면서 기세등등해진 배성빈 선수,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하이라이트 보시죠!

 

허무하게 자멸한 박인수

 

에이스 결정전 트랙 빌리지 운명의 다리 2랩 중반부, 박인수 선수는 로봇배찌에게 부딪히며 그대로 무너지고 맙니다.

 

 

1랩이라면 모를까, 2랩이었기 때문에 따라갈 수 없었고, 그대로 배성빈 선수의 승리로 마무리됩니다!

 

 

양 팀의 희비가 하늘과 땅 차이 수준으로 갈렸습니다. 샌드박스는 다시 올림포스 트랙을 패배한데다가 박인수 선수가 2020년부터 에결에서 1승 5패라는 매우 좋지 못한 승률을 가지고 있었는데 또 1패를 적립하여 징크스를 굳혔습니다. 반면 한화생명은 박도현 선수의 아이템전 실력이 점점 물오르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고, 문호준 선수의 은퇴 이후 배성빈 선수가 이재혁 선수와 박인수 선수를 이기며 확실한 에이스 결정전의 카드가 되면서 약점을 점점 메꿔나가고 있습니다.

 

 

네, 그럼 이제 다음 경기 보시겠습니다. 아프리카 프릭스와 Lilly의 대결입니다! 프릭스는 승부예측에서 93%, 릴리는 7%의 지지율을 획득했습니다.

 

더 이상 무너져서는 안된다

 

먼저, 아프리카 프릭스입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아마추어 팀인 Frozen에게 패배하면서 분위기가 가장 안좋을 팀일텐데요, 이번 경기까지 패배할경우 남은 경기는 Challenger를 제외하면 전원 프로팀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 경기를 이겨야만 하겠습니다.

 

 

이 팀은 원투인 유영혁, 김기수 선수의 활약은 준수한 편입니다. 다만 우성민, 홍승민 선수가 스피드전에서 부진했고, 특히 홍승민 선수는 평균순위 6위대를 기록하며 아이템 선수인 사상훈 선수와 비슷한 수준일 정도로 부진했습니다. 아이템전은 이은택 선수가 거북이-R을 탑승하는 전략을 반대를 무릎쓰고 실행했으나, 아쉬운 결과를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단점들을 어떻게 보완해왔는지가 관건이겠습니다.

 

이쪽도 더 이상의 패배는 위험하다!

 

다음으로, Lilly입니다! 이 팀은 Frozen보다 앞서 프로팀을 잡아본적이 있는 팀이죠. 예선에서 SGAe스포츠를 탈락시키고 올라온 적이 있는 팀인만큼, 다시 한번 프로팀을 잡을 수 있을지가 기대됩니다!

 

 

다만, 신생팀이었던 SGA와는 달리, 프릭스는 2018년부터 아프리카TV의 스폰을 받아온 역사가 긴 프로팀인 만큼 더 힘든 상대이며, 에이스인 안혁진 선수의 기복 역시 관건입니다.

 

 

스피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포함해, 차이나 용의 운하, 아이스 아찔한 헬기 점프, 해적 상어섬의 비밀, [리버스] 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가 선정되었습니다.

 

자, 하이라이트로 가시죠!

 

이용현의 갈아타기, 그러나 마지막에 제치는 유영혁

 

1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 2랩 후반부, 이용현 선수가 원투만 깨면 되는 상황에서 갈아타기 빌드로 유영혁 선수를 제쳤으나, 마지막에 드래프트로 가속을 받은 유영혁 선수가 다시 이용현 선수를 제치면서 원투로 들어와 승리를 가져갑니다.

 

사고 속에서 빠르게 빠져나간 노창현

 

2번째 트랙인 차이나 용의 운하 2랩 후반부, 유영혁 선수가 사고의 영향으로 주춤한 사이, 노창현 선수가 빠르게 달려나와 원투를 만들며 승리합니다.

 

극초반부터 벌어지는 사고

 

3번째 트랙인 아이스 아찔한 헬기점프, 시작부터 홍승민 선수와 박기성 선수가 사고로 인해 뒤로 밀려납니다.

 

유영혁의 스위핑

 

1랩 후반부부터 상위권에 포진하게 된 아프리카 프릭스 선수들, 유영혁 선수의 디펜스를 앞세워 우성민, 김기수 선수가 안정적으로 승리를 가져옵니다.

 

김기수의 골스블 스위핑

 

4번째 트랙인 해적 상어섬의 비밀 2랩 중후반부, 김기수 선수가 골든 스톰 블레이드를 탑승했음에도 릴리 선수들을 헌신적으로 방어해내며 스피드전 세트를 승리합니다.

 

 

스피드전 세트를 승리한 아프리카 프릭스. 우성민, 홍승민 선수가 저번 경기에 비해 많이 스피드전 폼이 올라온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자, 아이템전으로 가시죠!

 

 

아이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을 포함해, 차이나 북경 스포츠 공원, [리버스] 아이스 신나는 하프파이프, 차이나 서안 병마용, 쥐라기 아슬아슬 화산 점프가 선정되었습니다.

 

자, 하이라이트로 가시죠!

 

잠우주로 한정진을 제치고 들어오는 이은택

 

첫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 3랩 후반부, 얼마 남지 않은만큼 프릭스는 공격 아이템을 쏟아부었고, 잠금+우주선으로 한정진 선수가 감속된 사이를 놓치지 않고 이은택 선수가 들어와 첫번째 트랙을 승리로 장식합니다!

 

이은택의 놀라운 짧물

 

2번째 트랙인 차이나 북경 스포츠 공원 1랩 중후반부 지름길 구간, 이은택 선수가 독성 물폭탄으로 기습적으로 한정진 선수를 잡아냅니다!

 

짧물 자폭

 

이에 자극받은 노창현 선수가 2랩 똑같은 구간에서 얼음 폭탄을 사용했으나, 자폭으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3랩 후반부, 안혁진 선수가 아껴둔 황금 부스터 2개로 달아났고, 홍승민 선수가 쫒아가며 물폭탄을 던졌으나, 피하면서 완주, 승리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나머지 2경기를 프릭스가 승리하며 스피드, 아이템 모두 3 : 1로 승리하며 다시 분위기를 잡습니다.

 

 

Frozen에게 패배했던 충격에서 벗어나 이번 경기에서는 단점을 상당히 극복한 아프리카 프릭스입니다. 스피드전에서 부진하던 우성민, 홍승민 선수가 부진을 어느정도 털어내며 스피드전 세트를 승리했고, 아이템전도 과감해야 할 때 적절히 과감함을 보여주면서 승리, 2 : 0 승리를 가져와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첫걸음이 되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