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 리그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Challenger VS E-SATAS ESPORTS / ROX VS FroZen 리뷰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돌아온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리뷰 시간입니다!

 

 

첫번째 경기는 Challenger와 E-STATS ESPORTS의 대결입니다! 챌린저는 승부예측에서 3%, 이스탯츠는 97%의 지지율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경기부터 선수 프로필 아래에 평균순위와 주 아이템 획득 순위가 기재됩니다

 

자 먼저, Challenger입니다. 아직까지 승리가 없고, 보시다시피 선수들의 평균순위도 5위대에 25, 26, 27, 28위로 하위권을 맴돌고 있습니다. 그래도 오예찬 선수의 주요 아이템(잠금, 천사, 번개 등을 말합니다.) 획득률이 상위권이기 때문에, 아이템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을거라 예상합니다.

 

 

챌린저는 현재 GALAXY GAMING의 스폰을 받았으나, 팀 지원 프로젝트 신청 기간 이후에 스폰을 받았기 때문에 이번시즌에는 아마추어팀으로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폰서 이름을 사용하거나 정식 프로팀으로 인정받지는 못합니다. 대신, 카트리그에서 아마추어 팀에게 지급하는 잠바에 스폰서 패치는 붙일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이번 경기 승리를 할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자 다음은 E-STATS ESPORTS입니다! 이 팀 역시 승리가 아직 없으나, 상대가 프릭스, 락스였고, 나름 접전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챌린저가 에이스 이은서 선수에게 기대를 많이 걸듯, 이스탯츠도 전대웅 선수에게 기대를 많이 걸고 있으나, 전대웅이라는 이름에 비하면 약간 아쉬운 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대웅 선수의 폼이 얼마나 올라갔냐가 이번 경기에 관건이 되겠습니다.

 

 

이번 경기까지 패배할 경우에는 포스트시즌 진출이 불투명해지기 때문에 반드시 승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 그럼, 밴픽부터 보시죠!

 

 

스피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포함해, 메카닉 잊혀진 도시의 중심부, 차이나 용의 운하, 해적 상어섬의 비밀, [리버스] 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가 선정되었습니다.

 

자, 하이라이트 보시죠!

 

실패한 이은서의 마지막 수단

 

첫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 2랩 후반부, 순위가 좋지 않자 이은서 선수가 1위를 하기 위해 갈아타기 빌드를 시도했으나, 모서리에 걸렸고, 이어서 갈아타기 빌드를 사용한 오예찬 선수까지 함께 휘말려 그대로 노준현, 김지민 선수의 원투로 이스탯츠가 첫승을 가져갑니다.

 

김지민의 블로킹 당구

 

2번째 트랙인 메카닉 잊혀진 도시의 중심부 1랩 중후반부, 김지민 선수가 몸싸움으로 오예찬 선수를 벽에 꽃아버렸고, 뒤따라오던 김태준 선수까지 그 사고에 휘말려 미들 순위를 탄탄하게 가져갑니다.

 

난장판 속 사고에 많이 휘말린 이스탯츠

 

그리고 2랩 똑같은 구간, 사고 속에서 전대웅 선수와 임재원 선수가 뒤쳐지면서, 챌린저가 유리하게 순위를 가져갑니다.

 

마지막 보루까지 무너진 이스탯츠

 

그리고 후반부, 이스탯츠 선수 2명이 78이기에 김지민 선수가 순위를 터뜨리지 않으면 승리할 수 없었고, 김지민 선수는 실수를 하면서 그대로 오예찬, 김태준 선수의 원투로 챌린저가 승리합니다!

 

김지민의 조종제어

 

3번째 트랙인 차이나 용의 운하 1랩 초중반부, 김지민 선수에 의해 이은서 선수가 돌아가버렸고, 뒤따라오던 챌린저 선수들이 전부 그 파편에 맞으면서 이스탯츠가 매우 유리한 순위를 가져갑니다.

 

김지민의 라인블로킹

 

그리고 2랩 중반부, 김지민 선수의 라인블로킹에 의해 원투를 깨려던 김태준 선수가 차에 부딪혔고, 그대로 잡히지 않은 채 노준현, 김지민 선수가 원투로 들어와 승리하게 됩니다!

 

이은서의 한 방

 

4번째 트랙인 해적 상어섬의 비밀 1랩 중반부, 이은서 선수가 임재원 선수를 벽으로 밀었고, 벽에 부딪힌 임재원 선수에게 전대웅 선수까지 휘말리면서 챌린저가 유리하게 순위를 가져갑니다.

 

밀려나는 전대웅, 돌아가버린 이은서

 

그리고 2랩 마지막 점프존 구간, 전대웅 선수가 이은서 선수의 블로킹으로 밀려났으나, 이은서 선수는 그 영향으로 차체가 돌아가버리면서 오히려 이스탯츠가 유리해집니다.

 

임재원을 꽃아버리는 김태준

 

2랩 마지막 점프존, 김태준 선수가 라인블로킹으로 임재원 선수를 꽃아버리고 1위 노준현 선수를 추격하기 시작합니다!

 

호위무사 김지민

 

하지만 김지민 선수가 스위핑으로 쫒아오던 오예찬, 김태준 선수를 묶어버리면서 그대로 이스탯츠가 스피드전 세트를 승리합니다!

 

 

저번 경기에서 3:0으로 락스에게 당한 무기력한 패배를 털어내고, 3:1로 이스탯츠가 스피드전을 승리합니다! 전대웅 선수의 평균 순위는 높은 편은 아니었으나, 대신 순위를 잘 만들어줬습니다.

 

 

자, 아이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을 포함해 광산 무너지는 금광, 동화 카드왕국의 미로, 공동묘지 비밀의 수도원, 차이나 서안 병마용이 선정되었습니다.

 

자, 하이라이트 보시죠!

 

눈앞에서 잠번에 걸린 이스탯츠

 

2번째 트랙인 광산 무너지는 금광 3랩 마지막 구간, 챌린저가 아껴둔 잠금과 번개를 사용해 결승선 앞에서 이스탯츠를 묶어냈고, 자석을 사용하지 못하면서 챌린저가 승리하게 됩니다!

 

유관영의 블로킹

 

4번째 트랙인 공동묘지 비밀의 수도원 1랩 후반부, 지름길 앞에서 이은서 선수를 유관영 선수가 블로킹하면서 이은서 선수는 R키를 쳐야했고, 이스탯츠 선수들이 상위권 순위로 올라오게 됩니다.

 

0.003!

 

그리고 3랩 결승선 앞, 임재원 선수가 오예찬 선수를 추격하기 위해 부스터를 사용했고, 0.003초 차이로 역전승을 거둡니다! 심지어 오예찬 선수와 부딪히지 않기 위해 뉴커팅을 사용하는 모습으로 임재원 선수의 치밀함을 볼 수 있습니다.

 

광산 무너지는 렌즈

 

그리고 5번째 트랙인 차이나 서안 병마용...이 시작되기 전, 김의열 선수의 렌즈가 2번째 트랙때부터 말썽이더니, 5번째 트랙에 와서는 아예 눈에서 빠져버리며 렌즈를 교체하느라 잠깐 경기가 지연되었습니다.

 

전대웅의 팀물...

 

차이나 서안 병마용 2랩 중반부, 전대웅 선수가 얼음 폭탄을 써서 이은서 선수를 묶었으나, 같이 달려가던 임재원, 유관영 선수가 잠금 때문에 실드를 못쓰는 바람에 같이 묶여벼렸습니다.

 

김지민의 중다이 블로킹

 

그리고 2랩 병마용 구간, 김지민 선수가 이은서 선수를 병마용 아래로 밀어버리며 점점 이스탯츠가 순위를 유리하게 가져갑니다.

 

 

그러나 황금 자석으로 이정우 선수가 역전, 임재원, 전대웅 선수가 쫒아가봤으나 임재원 선수는 쌍미에 맞고, 전대웅 선수는 남은 공격 아이템이 없어 이정우 선수가 완주, 경기는 에이스 결정전으로 흘러갑니다!

 

 

김의열 선수의 렌즈가 빠지는 불길한 일이 일어나며 불안한 챌린저였으나, 접전 끝에 3:2로 승리하여 경기를 에결까지 끌고 가는 챌린저입니다!

 

 

그리고 에이스 결정전 트랙은, 해적 상어섬의 비밀입니다! 그리고 주자는...

 

 

Challenger는 이은서, E-STATS에서는 김지민이 출전합니다! 아무래도 김지민 선수가 흰 소를 고정 탑승하기에 출전시킨걸까요? 리그 10연패중인 이은서, 에결 첫 출전 김지민! 과연 승리는 어디로 흘러갈까요? 한번 보시죠!

 

김지민을 견뎌내는 이은서

 

김지민 선수가 계속 이은서 선수를 툭툭 건드리며 공격했으나, 이은서 선수는 꿋꿋이 버텨내며 마지막 점프 구간 몸싸움도 버텨내고 달려갑니다!

 

 

그리고 이은서 선수의 승리로 마무리되며, 이은서 선수는 리그 10연패를 끊어내는데 성공합니다!

 

 

Chllenger가 예상을 벗어나 승리, FroZen에 이어 이번시즌 두 번째로 프로팀을 잡아낸 아마추어팀으로 등극합니다!

 

프로vs아마추어 치고는 높은 지지율을 얻은 프로즌

 

그리고 바로 그 FroZen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 경기는 ROX와 FroZen의 대결입니다! 락스는 승부예측에서 92%, 프로즌은 8%의 지지율을 획득했습니다.

 

강석인 출격!

 

자 먼저, ROX입니다. 평균순위 1위인 이재혁, 그리고 평균순위 꼴등인 사상훈이 공존하는 극단적인 팀입니다. 그런데, 포지션 배치로 보아 이번 경기에서는 강석인이 출전합니다! 물론 2008년, 7차 리그에서 우승했던 강석인인만큼, 예전에 그 실력을 다시 볼 수 있을수도 있으므로, 기대해 볼 만 합니다!

 

그만큼 신나시는거지~

 

다만 이스탯츠에게 아이템을 졌고, 프로즌 역시 아이템에 강한 면모를 보이는만큼 주의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자, 그리고 FroZen!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아프리카 프릭스를 2:0으로 이기며 아마추어 팀 신분으로 프로팀을 이긴 만큼, 사기는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특히 상위권에서 꿋꿋하게 버텨줄 수 있는 민은기 선수와 흰 소의 김주영 선수가 돋보였습니다.

 

 

심지어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승리한 후, 튜브플 게이밍에서 연락이 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시즌 중이라 프로팀 창단은 불가능하지만, 식비, 교통비, 방송장비를 지원받게 되었고, 이번 시즌 성적에 따라 더 지원받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밴픽 보시죠!

 

 

스피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포함해, 아이스 부서진 빙산, 도검 구름의 협곡, 차이나 용의 운하, [리버스] 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가 선정되었습니다. 부서진 빙산은 7차리그 시절 강석인 선수가 강한 면모를 보이며 바이크의 귀재라는 별명을 얻은만큼 의도가 드러나는 선정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자, 하이라이트 보시죠!

 

강석인과 꼬인 송용준

 

첫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 1랩 후반부, 송용준 선수가 민은기 선수에게 스탑을 걸었고, 상황을 미처 파악하지 못한 강석인 선수가 송용준 선수와 꼬여 송용준 선수가 크게 쳐집니다.

 

김주영, 이명재를 날려버리고 들어오는 이재혁

 

그렇게 2명이 하위권으로 쳐진 락스였으나, 이재혁 선수가 2랩 후반부에서 김주영, 이명재 선수를 흰 소의 몸싸움으로 날려버리고 원투로 들어와 승리하게 됩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강석인 선수는 아예 리타이어를 기록합니다...

 

고향에서 신고식을 당한 강석인

 

2번째 트랙인 아이스 부서진 빙산 초반부, 팀원인 김재훈 선수에게 밀린 김주영 선수가 본의는 아니었으나 강석인 선수를 동굴 입구 옆에 꽃아버립니다.

 

우당탕탕 락스

 

그리고 뒤이어 이재혁, 송용준, 신종민 선수가 잇다라 실수하면서 쳐졌고, 결국 프로즌이 승리를 가져갑니다.

 

사고를 버텨내는 민은기, 그러나 쳐지는 프로즌

 

3번째 트랙인 도검 구름의 협곡 1랩 초반부, 다운힐 구간에서 민은기 선수가 밀렸고 버텨냈으나, 뒤이어 프로즌 선수들이 휘말리며 락스가 순위를 좋게 가져갑니다.

 

호위무사 이재혁

 

그리고 2랩 중후반부, 이재혁 선수가 추격해오는 민은기 선수를 밀어내어 감속시키고, 신종민 선수와 원투로 들어옵니다!

 

송용준의 블로킹

 

4번째 트랙인 차이나 용의 운하, 강석인 선수가 이번에는 활약하며 프로즌 선수들을 오래 묶어뒀고, 뚫고 올라온 민은기 선수는 송용준 선수가 블로킹으로 벽에 꽃아버립니다.

 

밥블로킹

 

이어 김주영 선수가 올라왔으나, 신종민 선수의 블로킹으로 역시 벽에 꽃혀 그대로 다시 한번 신종민, 이재혁 선수가 원투로 들어와 스피드전을 승리합니다!

 

 

강석인 선수가 초반에는 아예 리타이어까지 하는 등 부진했지만, 차이나 용의 운하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신종민 선수는 이재혁 선수의 흰 소 호위를 받고 엄청난 폼으로 계속 원투로 승리했습니다.

 

 

다음은 아이템전 밴픽입니다!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을 포함해, 광산 무너지는 금광, 차이나 서안 병마용, 공동묘지 비밀의 수도원, 차이나 북경 스포츠 공원이 선정되었습니다.

 

자, 아이템전 하이라이트 가시죠!

 

이재혁의 천사+잠금+자폭

 

첫번째 고정 트랙인 올림포스 선택의 문, 2랩 중후반부에서 추격중인 민은기 선수를 이재혁 선수가 천사+자폭에 이어서 잠금까지 사용하면서 완벽하게 묶어냅니다!

 

똑같이 돌려주는 민은기

 

그리고 3랩 똑같은 구간에서 이번에는 민은기 선수가 똑같이 강석인 선수를 묶었고, 이어 김재훈 선수의 물폭탄이 나머지 선수들까지 묶어내며 첫번째 트랙을 승리합니다!

 

이재혁의 트리플킬

 

2번째 트랙인 광산 무너지는 금광 1랩 중후반부, 이재혁 선수가 사이렌 하나로 프로즌 선수 3명을 잡아냅니다!

 

활짝 열리는 김주영의 앞길

 

이어 후반부에서는 바리게이트에 사상훈, 강석인 선수가 부딪히며 둘 다 양쪽 벽으로 밀려나며 뒤에 있던 김주영 선수가 앞으로 치고나갑니다!

 

황금 실드로 공격을 전부 받아내는 민은기

 

이어 3랩 똑같은 구간, 송용준이 독성 물파리, 물폭탄에 번개까지 쓰며 공격했으나, 민은기 선수가 마지막에 얻은 아이템은 황금 실드. 전부 방어하며 그대로 완주해 승리하게 됩니다!

 

물 주고받기

 

3번째 트랙인 차이나 서안 병마용 2랩 초반부, 송용준 선수의 얼음 폭탄에 민은기 선수가 묶였으나, 이어 민은기 선수의 물폭탄에 송용준 선수가 묶입니다.

 

스피드전에서 배워온 라인 블로킹

 

이어 병마용 구간, 사상훈 선수가 김재훈 선수를 마치 문호준 선수가 19시즌 1에서 박인수 선수한테 했던 스탑처럼 김재훈 선수를 떨어뜨렸고, 이어 김주영 선수에게는 잠금+번개로 치고나갈 수 없게 묶습니다.

 

 

그대로 병마용을 포함한 나머지 트랙을 역스윕하면서 ROX가 승리를 차지합니다!

 

 

ROX는 신종민 선수와 이재혁 선수의 뛰어난 주행으로 약점인 스피드전에서 멋진 모습을 보였으나, 정작 아이템전에서는 패배 위기를 겪었기에 이겼으나 약간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FroZen은 졌지만 잘 싸웠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도 역시 멋진 경기들이었습니다. 개인전 리뷰는 따로 포스팅을 올릴 예정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