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

[카트패치]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그랑프리 개최, 타임어택 경쟁전 오픈!

728x90

카트라이더 리그 그랑프리 개최

2022년 1월 13일 패치로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예선 그랑프리가 개최됩니다.

그랑프리 금메달 등급의 보상은 레어 파츠 V1으로 나쁘지 않지만, 리그 예선인 만큼 다시 한번 많은 선수들이 참여하여 리그 준비를 하게 될 예정입니다. 다만, 이번 아이템 그랑프리는 같은 공간에서 아이템 큐브를 3개 이상 획득할 수 없고, 아이템 체인저를 한판 당 5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은택 선수의 아이템 그랑프리 영상

사실 예전에 NEW 아이템 그랑프리를 통해 아이템 체인저 사용 제한과 한 라인에서 아이템 큐브를 다 획득하는 이른바 '템쓸' 금지를 도입한 바가 있었으나, 이번에는 리그 그랑프리에 적용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원래 리그 그랑프리에서는 베히모스 X를 이용해 초반에 템쓸로 황금자석 2개와 부스터를 먹고, 마지막까지 눈치를 보다가 황금자석과 부스터를 통해 역전하는 방식이 주 메타였으나, 이번 규정으로 인해 메타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년 전, 한상현 선수의 리그 그랑프리 영상

또 카트라이더 리그 그랑프리에서 가장 우려되는 점이 바로 인데요, 김정직이라는 핵 유저가 수십개의 계정을 매크로를 돌리면서 그랑프리 도중 유저들의 접속을 끊어버렸고, 이 때문에 일반 유저들은 물론, 현역 선수까지 큰 피해를 입어 정상적인 리그 진행이 힘들어지는 지경까지 왔습니다. 그러나, 2021년 후반기부터는 운영진들의 모니터링으로 바로 핵 유저의 계정을 정지시켰기 때문에 이 문제는 안심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제대로 타임어택 실력을 겨뤄보자,

타임어택 경쟁전 오픈

그동안 그랑프리, 등급전 등을 통해 스피드와 아이템 점수를 가리는 컨텐츠가 여럿 있었으나, 타임어택만큼은 그런 컨텐츠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로 타임어택의 최강자를 가리는 타임어택 경쟁전이 시작됩니다!

본 이미지는 예시일 뿐, 정해진 트랙이 아닙니다.

매주 목요일 0시에 경쟁전 트랙 3개가 정해지고, 트랙 완주 기록에 따라 점수가 주어지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랭킹은 매주 점수를 계산하는 주간 랭킹과 매달 점수를 계산하는 시즌 랭킹으로 나뉘며, 각 트랙마다 경쟁전에 참여할 수 있는 일일 참여 횟수가 있다고 합니다.

일일 참여 횟수는 경쟁전 티켓을 통해 늘릴 수 있으며, 랭킹의 등급은 등급전처럼 레전드, 마스터, 프로, 아마추어, 시니어, 주니어로 나뉘게 됩니다.

그 중 레전드 등급과 마스터 등급에 도달하면 레전드 엠블럼과 마스터 엠블럼을 지급하며, 첫 시즌에는 1주차부터 4주차까지 TOP 10 랭킹을 기록한 어태커에게 넥슨캐시 10만원이 주어집니다.

마지막으로, 4주동안 단 한번이라도 12개 트랙을 경쟁전으로 달리면 퍼스트 어태커 엠블럼을 지급하니, 타임어택을 못하시더라도 참여하시고 보상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