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

[카트패치] 신규 카트바디 흑호 V1/그믐 산군 V1 출시와 리버스 트랙의 복귀!

728x90

2021년 12월 30일 패치를 통해 신규 아이템 카트바디인 흑호 V1과 신규 스피드 카트바디인 그믐 산군 V1이 출시됩니다!

흑호 V1과 그믐 산군 V1은 2021년을 맞이해 출시되었던 흰 소 X의 뒤를 잇는 2022년의 신년맞이 카트바디로, 이번에는 이례적으로 두 개가 출시되었습니다.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개인전 결승. 전원이 흰 소다.

뭐... 흰 소는 몸싸움을 통한 사기 카트바디로 군림하여 리그 카트로 지정되었을 당시 밸런스 붕괴의 주범이 되었기에 이번 카트들이 임팩트가 밀릴 수 있지만, 2022년 신년맞이 카트들의 성능을 사전에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흑호 V1의 성능은?

스피드 카트바디인 그믐 산군 V1은 감속, 익시드 타입, 안정성 등 실제로 테스트를 해야 성능을 알 수 있으므로 넘어가고, 흑호 V1은 호랑이 미사일 기능과 호랑이 미사일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부스터 획득, 구름을 은신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흑호 9을 계승한 카트바디인 만큼 대마왕 방어 능력 대신 호랑이 미사일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부스터 획득 기능으로 바뀐 것 외에는 완전히 동일한데요,

안타깝게도, 이 카트는 완전히 베히모스 X에게 밀립니다. 은신은 모습을 숨겨도 미사일, 물파리 타겟팅이 그대로 되기 때문에 무용지물인 아이템이고, 베히모스는 황금자석 기능과 트랩류 아이템 100% 방어 기능을 지녀서 러너를 하기에도 준수하고, 방어 기능도 나름 괜찮은 편이지만, 흑호 V1은 호랑이 미사일 외에는 유용하다 할 기능이 없어, 익시드 이외에는 별 차별점을 가질 수 없습니다.

그래도 몇 안 되는 레어 V1 아이템 카트바디인 만큼 얻을 가치는 충분합니다. 매일 상점에서 흑호 기어 3개를 10000 루찌에 구매할 수 있고, 12월 30일부터 1월 12일까지 매일 접속 시 흑호 기어 3개를 지급되며, 12월 31일부터 1월 2일까지는 쇼타임을 통해 흑호 기어와 마비노기 음악상자를 지급합니다.

또한 흑호 V1의 출시 기념으로, 2022년의 첫 1월동안 멀티 플레이 2022km 거리를 누적하면, 흑호 엠블럼과 2022 고글 무제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마비노기와 함께 돌아온 리버스 트랙

신규 마비노기 트랙으로 마비노기 던바튼이 추가되었고, 앞서 출시된 마비노기 티르 코네일과 이멘 마하가 리버스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이번 마비노기 트랙을 통해, 드디어 동화 테마를 끝으로 사장된 리버스 트랙이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문힐시티에도 리버스 트랙이 있었으나, 한국 서버에서는 삭제되었습니다.)

역시 이번에도 새로 나온 트랙들로 12월 30일부터 1월 12일까지 트랙 대결이 펼쳐지니, 몇년만에 돌아온 리버스 트랙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기타 패치

신화 차원의 관문. 이 트랙은 출발선 바로 앞 여신상이 들고 있는 양피지에 역대 팀전/개인전 우승자의 명단이 적혀 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의 우승팀, BLADES의 이름과 개인전 우승자 이재혁의 이름이 추가됩니다.

또한 Liiv SANDBOX의 우승을 기념해 출시되었던 카트바디, Liiv SANDBOX V1 W4가 이번 패치를 통해 Liiv SANDBOX V1 W3로 변경됩니다. W4는 샌드박스의 리그 우승 횟수를 의미하는데, 이번 패치를 통해 4회 우승에서 3회 우승으로 정정된 것입니다.

샌드박스의 이름으로 우승한 횟수는 애초에 3회가 맞습니다. 그러나 샌드박스의 전신인 SAVIORS의 우승을 샌드박스의 우승으로 포함시켜 4회 우승으로 간주했으나, 샌드박스 구단 측에서 직접 명칭 변경을 요청하였다고 합니다. SAVIORS 시절 사건사고라도 있어서 흑역사 취급을 받았으면 모를까, 딱히 그런 것도 없었기에 구단이 직접 명칭 변경을 요청한 것은 의아한 부분이긴 합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