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포켓몬스터 PT기라티나

포켓몬스터 PT기라티나 공략 #5. 꽃향기마을 ~ 영원의 숲

728x90

 

 

 

 

저번 공략에 이어서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골짜기발전소 사건 해결 후에는 다리를 막고 있던 갤럭시단들이 사라져 있습니다.

 

 

일단 바위산 위로 와서 배틀을 해줍니다. 아 참고로, 영원의 숲에서는 풀, 물타입 포켓몬이 활약하기 힘들어지므로, 물타입 포켓몬을 육성하려면 영원의 숲에 가기 전에 있는 등산가 트레이너들을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 포켓몬이 꼬마돌, 롱스톤이라 한방에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등산가를 잡아내고 스페셜가드를 얻어줍시다.

 

 

그다음에 아래로 내려와서 아로마 아가씨와 배틀해주고,

 

 

위로 가서 캠프걸과도 배틀해주고,

 

 

오랭열매, 복슝열매, 힐볼을 얻어줍니다. 힐볼은 포켓몬을 5마리 이하 소유하고 있을 때, 포켓몬을 잡으면 체력과 상태이상을 모두 회복시켜주는 몬스터볼입니다. 물론 6마리일 경우에는 박스로 보내져서 자동 회복되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힐볼까지 얻었으면 다시 바위산으로 올라가서 캠프보이와 배틀,

 

 

올라가서 등산가와도 배틀,

 

 

배틀걸과도 배틀해주면,

 

 

벌레회피스프레이를 얻습니다. 영원의 숲에서는 야생 포켓몬들과 조우하면 귀찮아지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는 아주 유용한 도구입니다.

 

 

그다음에 이 캠프걸과 배틀해줍니다. 참고로 이 캠프걸 트레이너는 팽도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캠프걸 오른쪽에 있는 집에서는 회복을 해주는 NPC가 있습니다. 귀찮게 포켓몬센터 오갈 필요 없이 여기서 회복해줍시다.

 

 

그리고 집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좋은상처약을 먹어줍니다. 상처약의 상위 호환으로 체력을 50 회복시켜주는 회복 아이템입니다. 참고로 썬문 버전부터는 60 회복하는 아이템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이제 볼일은 끝났으니, 영원의 숲으로 입장합시다. 오른쪽 길로 바로 영원시티에 갈 수 있지만, 풀베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풀베기는 영원시티 체육관 클리어 이후에 사용할 수 있죠.

 

 

영원의 숲에 입장했습니다. DP시절과는 달리 PT에서는 나무들이 좀 더 분위기 있게 변경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입장하자마자 모미라는 트레이너가 말을 걸어옵니다.

 

 

뭐 일단 모미의 부탁으로 인해 영원의 숲에서 나갈때까지 함께 행동하게 되었습니다.

 

 

모미와 함께 행동하는 동안은 야생 포켓몬도 2마리가 동시에 튀어나옵니다. 모미는 20레벨 럭키를 사용하는데, 럭키의 공격 종족값은 5. 그냥 탱커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대신 모든 배틀 종료 후 모미가 포켓몬들을 전부 회복시켜줍니다.

 

 

일단 입구 바로 옆 풀숲에서 헤독제 획득. 영원의 숲에 나오는 개무소나 트레이너들이 허구한날 독침을 써서 독 상태가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유용한 도구입니다.

 

 

바로 위쪽에는 이브이를 리피아로 진화시킬 수 있는 돌이 있습니다. 리피아의 성능은 둘째치고, 이브이는 3번째 도시인 연고시티까지 가야 입수할 수 있으므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참고로 소드/실드 버전부터는 그냥 진화의 돌 중 하나인 리프의 돌로 진화시키게 되었습니다.

 

 

이끼낀 돌 오른쪽으로 가면 풀베기로만 벨 수 있는 나무 때문에 아래쪽 풀숲을 가로길러 이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둘과 배틀해줍니다. 한명한명씩 말을 걸면 싱글배틀이 가능하지만, 이 둘은 위치상 반드시 더블배틀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배틀에서 드디어 모부기가 수풀부기로 진화했군요. 18레벨이라는 늦은 레벨에 진화하는 점이 모부기의 약점입니다. 원래 배틀 중에 쓰러져서 진화를 못할 뻔했지만, 모미의 치료 덕분에 무사히 진화했습니다.

 

 

둘을 이기고 위로 올라가면 마비치료제가 있습니다.

 

 

그다음에 오른쪽으로 가서 아래로 내려와 초능력자 트레이너들과 배틀해줍니다. 참고로 여기서부터는 일일히 말을 걸어서 싱글배틀을 할 수 있습니다. "모미의 럭키가 너무 쓸모없다!"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초능력자들을 이기고 내려오면 아래쪽 풀숲에 네트볼이 있습니다. 물 타입이나 벌레 타입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주는 몬스터볼입니다.

 

 

그다음에 오른쪽으로 가서 벌레소년들과 배틀해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포니타를 키우시는 트레이너분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포니타는 주력기인 화염자동차를 15레벨에 배웁니다. 이때부터 포니타를 키우기가 좀 수월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벌레소년들을 이기고나면 두갈래길이 있는데, 오른쪽 길로 가서 상처약을 얻어주시고,

 

 

위로 올라와서 초능력자들과 배틀해줍니다.

 

 

초능력자들을 이기고 나면 길이 마지막에 또 나뉘는데,

 

 

왼쪽 길에 초록조각이 있습니다. 나중에 가르침기술을 배울 때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그 다음에는 바로 출구입니다. 출구까지 가고 나면 모미가 답례로 평온의방울을 줍니다. 친밀도를 쉽게 올려주는 도구로, 주뱃, 꼬몽울 등 친밀도로 진화하는 포켓몬을 키우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도구입니다.

 

 

영원의 숲을 나오고 나면 앞에 풀숲이 있습니다.

 

 

이 풀숲에서 비버니를 하나 더 잡아주도록 하겠습니다. 비버니가 비통으로 진화하는 레벨이 15레벨인데, 여기 비버니들 레벨대가 딱 14레벨이기 때문입니다.

 

 

풀숲 건너편에는 버치열매, 복슝열매, 오랭열매 2개가 있습니다.

 

 

이렇게 영원시티에 도착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영원체육관과 갤럭시단빌딩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